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Cultural book

[북칼럼] 나를 성장시키는 생각의 기술 / 이창후

by OKOK 2017. 1. 8.


리뷰를 작성하기 전에 네어버와 삼성 소프트웨어 직군은 반드시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내야 한다. 그러므로 알고리즘에 관해서 공부를 하면 되겠다. 물론 자료구조, 알고리즘, 운영체제, 컴파일러, 컴퓨터 구조 등의 가장 기본을 알아야하고, 그리고 컴퓨터 공학은 전자와 논리학을 기반으로 하므로 이런 기본적인 공부를 계속해서 해나가야 한다. 공학은 응용이므로 이것은 겉핡기에 불과하다.


나를 성장시키는 생각의 기술을 보면 합리적 사고, 연역, 귀납 등에 대한 소개와 합리적 사고와 말하기, 글쓰기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계시다. 이것을 활용하는 입장? 먼저 이론을 알고 활용을 연습해야하는데 그것을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가능하다. 나는 지성인이 될테야. 지금까지 커온 주변 다른 사람들과 달리 새로운 나로 태어나자. 논리적 사고훈련을 하기. 그럼 지루하게 느껴지는 언어공부도 새로이 시작하기. 지금은 시작의 단계이니 어렵게 느껴지지만 익숙하게 느껴진 후에 연습단계로 넘어가고 그것을 넘어서면 상당한 성취감을 느낄 것이라 예상된다!


명예, 그리고 학벌의 욕심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나의 실력이나 하나의 언어를 파고 그것으로 하나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집중을 두자. 학부 전공을 무엇으로 할 것인지 이런 고민도 좋지만, 10년 후에 어떤 기업을 세울 것이며 어떤 사람이 될 것 이고 어떤 실력자가 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을 더욱 두자. 지금 나의 상황은 소프트웨어를 하는데 어떤 소프트웨어를 하고 싶은지가 불분명하다는데 있다. 그러므로 소프트웨어 관련 책자를 계속해서 읽어나가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