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Economics

[북칼럼] 인재쇼크 / 오를리 로벨

by OKOK 2017. 1. 11.


여러 산업 중에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산업은 지식 산업 뿐이다. 그러므로 회사를 세우기전에는 내가 우수한 인재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우수한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회사를 만나야 하며 좋은 회사를 만드는 주체는 CEO 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앞으로 남은 1년 동안 회사를 찾아보고, 그리고 그 회사에 맞는 실력을 충분히 갖추는 것이 나의 1차적 목표이다. 그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그 회사를 집어 삼킬 만한 스타트업을 만들어 가져다 주는 것이 가장 좋다. 


처음 시작 부분에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의 아이디어 도용 논란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리고 이것에 대해 윤리적, 법적인 부분을 얘기하는데 흥미롭지 않아서 잘 읽지 않았다. 그냥 그런 사실이 있었다는 것이 내게 중요했다. 더욱이 구글과 페이스북 등과 같이 IT기업에서는 인재 확보가 중요할 것이다. 앞으로 기업들이 서로 와달라고 치열하게 전쟁하는 인재가 되어야지. 그리고 나의 실력을 한단계씩 쌓아 올려야지. 


암기보다는 이해, 그리고 철저하게 실력으로 올라가자. 그리고 지식노동이므로 뇌에 관한 책을 이어서 읽어나갈 것이다. 정리하는 뇌, 운동화 신은 뇌를 읽고 더욱 궁금하면 우뇌와 좌뇌의 존재를 밝혀낸 학자의 책을 읽을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