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Software

[북칼럼]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 데이브 후버

by OKOK 2017. 1. 11.


초반부에 나오는 말 그대로 처음 프로그래머의 길을 가려는 사람에게 참 으로 유익한 책이다. 그래서 나에게 참으로 유용한 정보들이 많았다. 예를 들어 어떤 책을 읽으라고 하던지, 어떤 멘토를 찾으라고 하는지, 챕터별로 나눠있어서 읽기도 참으로 편리하였다. 


오픈 소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작성한 코드 읽기, 좋은 책들을 소개해주고 이들에 대한 간략한 방법이 나와있다. 다시 읽고 나서 정리를 하고 실천에 바로 옮기도록 하겠다.


GoF 의 디자인 패턴, 리팩토링 나쁜 디자인의 코드를 좋은 디자인으로 바꾸는 방법, 화이트 헤드의 수학이란 무엇인가, Effectivie C++,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천 가지 성공에 이르는 단 하나의 길, 대중의 지혜, 프로그래밍 심리학, 해커와 화가, 클린 코드 소프트웨어 장인 정신, 생각하는 프로그래밍,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Code complete 등 이다. 영어 판인데 번역된 책들... 나머지 책들은 언제 번역되려나 안되면 내가해야지. 그리고 보통 한빛 미디어와 인사이트 라는 출판사가 심심치 않게 보인다. 


심심할때마다 한빛미디어와 인사이트에서 나온 책들을 읽으면 좋겠다. 그 출판사에서 IT 책 중심으로 출판하지 않았을까 싶다. 어떤 순위로 선택을 했을지는 구독자 많을 것 같은 수가 1등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