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Cultural book

[북칼럼] 나는 왜 똑같은 생각만 할까 / 데이비드 니븐

by OKOK 2017. 2. 3.

2016.07.10


p166 자신에 대한 믿음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자신감. 자신감은 어디로 부터 나오는 것인가. 내가 해낼 수 있다는 믿음 그 믿음은 경험으로 부터 나온다. 내면의 변화가 외부의 변화를 가지고 오는 것이라 생각한다. 오케이 나는 할 수 있고 나는 나아간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리고 최근 가장 큰 깨달음은 시크릿 법칙이다. 나는 세계의 글로벌 탑1% CEO , CTO 가 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가 실력과 부와 명예를 의미하는 것이다. 오케이 나는 이런게 복잡한 사회에서 나의 가치관을 지켜나갈 것이며 꿈을 이루어 낼 것이다. 이것을 찾아내기 위해서 엘론머스크이 자서전을 읽고 또 읽고 상상력을 더해서 나를 덧댈 것이다. 오케이 좋았습니다.

오호 이것 읽을 필요성을 느꼈다. 오케이 좋았어. 이것을 한번 정독해보고 싶은 욕구가 올라온다 왜냐하면 차례를 보니 땡기기 떄문이다. 이것이 나의 성장을 가져올 3번쨰의 책이 되어줄 것인가.

아니면 권력의 종말이라는 책과 유발하라리의 사피엔스 책에 밀릴 것인가. 오늘 하고 싶은 일이 명확해졌다. 이 책을 가지고 있는 것과 권력의 종말 사피엔스를 읽고 이것을 나의 언어로 차분히 바꿔가는 과정을 하고 싶다. 오케이 그럼 일단 바람을 쐬고 와서 하나씩 정복해나가야지. 미룰 수 있는 것들은 계속해서 미뤄내는 것이다. 오케이.


===================================================================================================================


아하. 이때는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구나. 참 부끄럽다ㅠㅠㅠㅠ

그냥 단순하게 큰 것을 바라보지 말고 앞에 있는 것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면서 공부하자.

지금 하는 것이 즐겁지 않으면 미래의 행복을 위해 지금을 희생하는 것 뿐밖에 되지 않으니.

지금은 IT, 금융을 중심으로 내게 필요한 공부를 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