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Cultural book

[책] 잘 먹고 잘 사는 법 / 박정훈

by OKOK 2017. 2. 3.

2016.04.24


 읽는 이유는 앞으로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것. 진짜 간단하게 잘먹고 잘사는 법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닌가 정말로 이것이 가장 중요하고 명쾌한 답이 아닌가 무엇을 위해서 바득바득 사는지를 알아야 목적을 정하고 목표로 뚜렷히 하고 살아야지. 이렇게 사는 것이 정말 정답이지 않는가? 아니 나에게 맞는 정답 항상 모든 말에는 내 개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각설하고 이 책을 읽으면서 기본에 충실하고 무엇을 먹는지 그리고 현재나의 과식 습관을 어떻게 바꿔서 고쳐놓을 수 있을지 고민하고 효과를 보자!

         
       1독 모유, 우유, 소식, 야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서구화된 식사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고혈압, 당뇨, 성인병 등에 대한 여러 질병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읽지 않고 술술 넘겼다. 결국 중요한 코어 메세지는 모유, 소식, 야채위주의 식사를 하라는 것이었고, 내가 가장 크게 적용해야 할것은 충분한 타액이 분비될 수 있도록 음식을 꼭꼭 천천히 씹어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그러니 최소30분이상 식사를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고 물을 자주마시자. 그리고 과식은 정말 안좋은 거니 소식을 할 수 있도록 식사량을 항상 정해두고 생활하자.

      소식에 관한 책을 한번 더 읽어볼것. 그리고 그것의 효과에 대해 알아볼 것 최고의 관심사! 그리고 피부관련 책도 찾아볼것!


========================================================================================================================


읽었던 책을 둘러보니 금융, 생각, 공부, IT 쪽이 많다. 생존을 위해 어떻게 생산적인 사람이 될까라는 초점에 맞춰있던 것이당. 결국에 이 책의 말대로 잘 먹고 잘 사는 법을 연구해야지 않나 싶다. 이 책은 식사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는데, 기억에 남는 내용은 충분한 타액이 분비 될 수 있도록 음식을 꼭꼭 천천히 씹어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 과식 하지 않는 것이다. 왜냐하면 과식하면 당장에 쉬지도 못하고 공부도 못하고 이도 저도 못하고 스트레스만 쌓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조금씩 고급진 음식을 먹자. 지금은 대학생 나부랭이라서... 돈이 얼마 없지만 있는 돈으로 가성비 좋은 음식을 찾아 골라먹자. 


닭가슴살, 옥수수, 김, 양파, 파, 마늘, 김밥, 물, 각종 비타민

음식을 먹을 때 먹고 난 후의 상황을 생각해보자. 과식했을 때의 그 거부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