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Cultural book

[책] 카네기 인간관계론 / 데일 카네기

by OKOK 2017. 2. 3.

2012.01.22


하...힘들다 힘들어 인간관계 이태까지 인간관계에 대한 생각을 내려놓은 적이 없다.
생각하면 할수록 모르겠고 맞다고 생각되도 정답인지도 모르겠고..
한번은 친구한테 무턱대고 '힘들다' 이러니까 '싸웠어?' 라고 물어보던데
이만큼 인간관계는 누구에게나 중요하지요.

이런 제 복잡한 마음을 잡아준 책. 정말 카네기분 정말 대단하시더군요.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거나 관심있는 분은 물론 사람이라면 이 책은 꼭 읽으면 좋을것 같아요.
책을 읽어가며 와..대박 이라고 감탄사까지 연발하며 읽었는데 ㅎㅎㅎ
근데 한가지 의문이 드는 것은 정말 카네기는 인맥이 쩔었을까??????
뭐 이론과 현실은 다르지만.
무튼 저는 카네기 행복론도 사서 읽을 겁니당ㅋ


==================================================================================================


와 내가 2012년에도 이렇게 책을 읽고 서평을 썼었구나. 이렇게 작은 습관이 모여서 지금의 내가 있는거.....?

이번 설에 심심해서 집에 있는 이 책을 다시 읽었는데 음... 그렇게 많이 공감되지는 않았다.

어느 정도 내가 인간관계에 대한 가치관이 생긴 것 같다.

그 당시에는 정말 이렇게 하면 되겠다 아 하 아 하 이렇게 읽었다면 지금은 음...? 응...? 쉽지 않군...

이런 반응이랄까? 그러다가 책을 덮는 것으로 마무리~~~~!!!!